본문 바로가기

외식사업경영학전공/전공 언어

SWOT

 

 

 

 

강점 : 강점은 기업을 마켓플레이스내  타기업들 보다 경쟁적으로 만드는 요소

약점 : 기업의 목표달성을 저해하는 기업의 한계나 단점, 결함

기회 :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진작시키고 기업의 경쟁적 포지션을 제고시키는 상황

위협 : 기업 경쟁능력을 침해하거나 위협하는 비우호적 상황이나 동향

 

 

 

 

예/   코카콜라

 

 

 

 

SO (강점 - 기회 전략) - 
조직내/부의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여 조직 내부의 강점을 최대화하는 전략


WO (약점 - 기회 전략) - 
조직 외부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조직내부의 약점을 정복하려는 전략


ST (강점 - 위협 전략) - 
조직 외부의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강잠을 사용하는 전략


WT (약점 - 위협 전략) - 
가장 방어적인 전략으로 조직 외부의 위협을 회피하면서 조직 내부의 약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략

 

 

 

 

 

 

'외식사업경영학전공 > 전공 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대차대조표를 보는 방법  (0) 2015.08.15
대차대조표의 두가지 종류  (0) 2015.08.15
ABC 분석  (0) 2015.07.29
STP & 4P  (0) 2015.07.29
마케팅의 전체적인 구조  (0) 2015.07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