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점 : 강점은 기업을 마켓플레이스내 타기업들 보다 경쟁적으로 만드는 요소
약점 : 기업의 목표달성을 저해하는 기업의 한계나 단점, 결함
기회 :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진작시키고 기업의 경쟁적 포지션을 제고시키는 상황
위협 : 기업 경쟁능력을 침해하거나 위협하는 비우호적 상황이나 동향
예/ 코카콜라
SO (강점 - 기회 전략) -
조직내/부의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여 조직 내부의 강점을 최대화하는 전략
WO (약점 - 기회 전략) -
조직 외부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조직내부의 약점을 정복하려는 전략
ST (강점 - 위협 전략) -
조직 외부의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강잠을 사용하는 전략
WT (약점 - 위협 전략) -
가장 방어적인 전략으로 조직 외부의 위협을 회피하면서 조직 내부의 약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략
'외식사업경영학전공 > 전공 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대차대조표를 보는 방법 (0) | 2015.08.15 |
---|---|
대차대조표의 두가지 종류 (0) | 2015.08.15 |
ABC 분석 (0) | 2015.07.29 |
STP & 4P (0) | 2015.07.29 |
마케팅의 전체적인 구조 (0) | 2015.07.29 |